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2017 티스토리 결산 리포트, 스스로를 되돌아봤어요.

by love95 2018. 1. 13.
728x90
반응형
SMALL

누군가는 우와~ 내 블로그가 많이들 찾아주는구나 하며 좋아할테고

누구에게는 점점 줄어드는 방문자 수로 아쉬움도 남고 했을거 같아요.

2017 티스토리 결산을 통해 볼 수 있는데요.

저는 후자입니다. ㅠㅠ


더 잘 노출되고 보여지면 기분도 좋지만

특별히 숫자에 연연하지는 않지만

사람 마음이라는게 또 수치를 보니까

더 열심히 할껄.. 이런 생각이 드는거 있죠? ㅎㅎㅎ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결산을 해보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러고 싶었지만

제가 워낙 자주 못했기도 했겠고..

맨트나 공감을 받기가 쉽지 않은거 같네요.

그런면에서 유명 블로거분들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칭찬해를 많이 받은 분께는 명함을! 우와~

어차피 나는 안되겠지?

그래도 기대해볼까? ㅎㅎㅎㅎ



결산 리포트를 포스팅시

500명을 선정해 선물을 받을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도 많이들 하셨을텐데

그래도.. 내가 포함되기를 희망해보며~ ㅎㅎ

2018년 첫 시작이 그럼 너무 좋지 않으려나



우선은.. 그게 아니어도

작년보다 무려 만오천명 가까이 줄어든 방문수 ㅋㅋㅋㅋㅋ

스스로를 되돌아보며

내년에 2018 결산을 보게 되었을때는

보다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좋아지고,

나도 알찬 소식을 알려보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