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고고!

속초 영금정 야경도 멋지네요.

by love95 2019. 2. 1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고 계시나요?
벌써 2월도 절반이 지나가고 있어요.... ㅠㅠ
시간 참 빠른 것 같아요.
어렸을 땐 시간이 마냥 빨리 가기만을 바랐는데
이제는 시간이 너무 빨리가는 것 같아서 무섭기도 하네요. ㅎㅎ
오늘은 여행 갔을 때 갔던 속초 영금정 얘기를 해보려고 해요~

 

 

속초 영금정은 일출과 일몰 명소로 유명하죠? ㅎㅎ
저는 시간을 잘못 계산해서 이미 해가 졌을 때 갔어요. ㅠㅠ

하지만! 영금정 야경 또한 멋지다는 거 :)
그래도 분위기 있고 좋더라구요~
가는 길에 저렇게 포장마차가 있었는데
오징어 순대.. 너무 먹고싶었어요.. ㅎㅎ

 

 

영금정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써있네요~!
영금정은 경치가 좋고 시내에서 가까워 속초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고 해요~
그리고 영금정은 정자가 아니라 돌산을 말하는 거지만

지금은 정자가 만들어져있답니다. ㅎㅎ

 

 

속초 영금정 정자에는 일몰부터 밤 12시까지만 점등한다고 하니 유의하시구요~

 

 

이렇게 속초 영금정 해돋이 정자 가는 길에 놓여진 다리에는
불도 들어오더라구요~
요즘 밤에 잘 안보이는데 불들어와서 잘됐다 싶었어요. ㅋㅋㅋ
(비타민A를 좀 먹어야겠네요..)

 

 

한가지 색이 아니라 계속 색이 바뀌더라구요
이것도 뭔가 신기했어요..ㅋㅋㅋ
촌사람 티내는 건가;;
이번에는 여기를 아래서 내려다 볼 수 있는 해돋이 정자로 갑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해돋이 정자가 두개에요~
아까 보여드렸던 동명해교 앞 정자도 해돋이 정자고
지금 보여드리는 이것도 마찬가지랍니다. 순간 헷갈릴 뻔..

여기서 보면 동명해교 앞의 영금정도 볼 수 있는 거죠~

 

 

옆에 유의사항도 읽어주세요~
번개 칠때는 출입을 삼가고 비나 눈이 올때는 미끄러울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하네요.

 

 

이렇게 동명해교에 불들어오는 모습이 보인답니다.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빛이 밝아서 바다도 살짝 보이는데
간간이 들리는 파도가 바위에 부딪히는 소리와
아름다운 야경을 보고 있으니
바라만 봐도 너무 좋더라구요.

 

 

색 바뀌는거 보이시죠? ㅎㅎ
정말 예뻤어요.
사실 LED 조명 말고 촛불로 해도 정말 예뻤을 것 같긴 한데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까요.. (아마 바람에 날려 켜지지도 않겠지만? ㅎㅎ)
그리고 LED 조명도 은근 잘 어울리더라구요.

영금정 자체의 야경도 멋지고 올라가서 주변을 바라본 모습도 멋지고!

왜 속초여행 하면 가볼만한곳으로 꼽는지 알거 같아요.

나중에는 일출 또한 보고프다는.. ㅎㅎ
힐링 제대로 하고 왔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