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고고!

구리 고구려대장간마을(아쉬움에 추억여행 꺼내보다!)

by love95 2016. 2. 13.
728x90
반응형
SMALL

비도 내리고 뭔가 기분도 우중충한 오늘~

주말인데 날씨때문에 밖에 못나가서겠지.. ㅠㅠ

컴퓨터를 뒤적거리며 예전 사진을 보면서 발견한건 바로 구리여행 때 다녀온 고구려대장간마을!

그때 기분이 나서 꺼내봤어요. (추억여행이야기네요~ ㅎㅎㅎ)

 

 

우와~ 어디인지 표시하려고 제목으로만 말했었는데..

오오.. 사진첨부하니까 찍었던 날짜가 자동으로 나와.. ㄷㄷㄷ

티스토리 블로그 너 참 대단하구나.. +ㅁ+

 

 

무려 4년전.. ㄷㄷㄷ

시간 참 빠르네요.

구리 고구려대장간마을은 전시관과 야외 전시물!

그리고 각종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었답니다.

 

 

실제로 있던 마을을 보존한게 아니랍니다.

고구려 벽화속에 나오는 집의 구조들을 바탕으로 해서 상상하면서 재현시킨 곳이예요.

 

 

 

와~ 진짜 그때 생각나요. ㅋㅋㅋ

드라마 태왕사신기 촬영장으로 정말 유명해졌기에 저도 갔던게~ ㅋㅋㅋ

그 외에도 신의, 바람의나라, 선덕여왕, 닥터진 등등..

정말 많은 드라마 촬영장소로 아마 한번쯤은 보신적 있을듯?

그곳이 바로 이곳 구리 고구려대장간마을이랍니다.

 

 

 

추억여행 사진을 꺼내보며 문득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진 저는 다른 리뷰를 찾아봤는데;;

헐;;; 지금은 무료입장이고 관리가 안되고 있다는 말뿐.. ㅠㅠ

예전엔 입장료가 있었답니다. 관광객도 많았구요.

 

 

큰 규모는 아니지만 경치도 좋고 나름 멋진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게다가 제가 다녀왔을때(언제인지 기억안났었는데

날짜가 자동으로 나와서 알게됨.. ㅋㅋ 2013년도예요. 벌써 4년전;;)

 

정말.. 이곳이 문화재였다면 관리가 아마 제대로 되었겠지?

최신 리뷰를 보니 그 모습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아쉬움 가득하다는 말이 많았네요.

보수중인 곳도 있다던데 나중에 갔을때 좋아져서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비가 내려서인지 왠지 센치해지는 오늘이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