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냠냠!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 단천식당 아바이순대국밥, 오징어순대

by love95 2021. 9. 7.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속초 여행하면 당연히 먹을거밖에 안떠오르는 저는 먹는 낙으로 살고 있는거 같아요.

 

속초~강릉 일대는 방송도 자주타고 맛집도 많아서
저는 예전부터 속초 맛집 투어 꼭 한 번 하리라 마음먹었었거든요.

 

그래서 지난번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을 다녀왔는데요. 
아바이순대가 들어간 국밥과 오징어순대까지 알차게 먹고 왔어요.

속초에서 유명한 곳은 정말 많지만 제일 많이 알려진 곳은
속초 아바이마을과 중앙시장인거 같아요.

 

저는 아쉽게도 중앙시장은 일정이 안맞아서 패스하고 바로 아바이마을로 왔는데요.
정말 식당이 너무 많더라구요.

저는 미리 알아둔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으로 바로 향했답니다.
오~ 젓갈도 팔더라구요!

 

순대를 좋아하지 않는 제가 이곳에 온 이유는 단 하나!
오징어순대를 먹기 위함이었어요.


아바이순대도 유명하다지만 국밥 안에 들어있다기에 오징어순대로 주문했어요.

내부는 이렇게 좌식테이블로 되어 있어요!
요즘은 대부분 입식으로 바뀌는 추세지만 아이가 있는 가족은 좌식이 사실 편한 부분도 있잖아요.

 

SMALL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했답니다.
속초 단천식당 영업시간은 매일 8시 30분부터 20시까지에요.

순댓국은 해장국 빛깔이 나더라구요.
약간 술 한 잔 하면 딱 좋을 것 같은 비주얼인데요.
들깨가루를 팍팍 넣어서 먹었답니다.

진짜 건더기가 푸짐하더라구요.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은 순댓국이라고 해서 그냥 순대만 동동 띄워서 나오는 게 아니라
부속까지 정말 낭낭하게 들어가 있고 국물도 진했어요.
국물이 적다고 느껴질 정도로 건더기가 많았어요!

그냥 순대랑은 또 다르더라구요.
당면만 들어간 게 아니라 야채도 좀 들어가 있어요.

 

언뜻언뜻 당근도 보이구요~
지역마다 순대가 다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오징어 순대랑 백순대, 분식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피순대만 있는 줄 알았더니 아니었네요.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의 오징어 순대입니다.
같이 나온 건 명태회인데요.
고소한 오징어 순대에 명태회 얹어서 먹으니까 궁합이 진짜 넘넘 좋았어요.

 

기본 찬으로 가자미식해가 나오는데 그거랑은 또 다른 맛이에요.
동그랑땡 같기도 하구요.
오징어의 쫄깃한 식감에 속도 꽉 차있고 명태회까지 먹으니까 순식간에 없어지더라구요.

단천식당은 3대째 이어져 내려오고 있을 정도로 오랜 전통이 있는 곳이에요.
만족스럽게 먹었답니다. 

 

강원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17
(지번 : 청호동 842)
033-634-7828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