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냠냠!

마곡 발산역 맛집 삼산회관 돼지김치구이

by love95 2023. 2. 10.
728x90
반응형
SMALL

모처럼 친구를 만나서 서울에 다녀오면서,

마곡 발산역 맛집에서 술한잔 하며 저녁을 먹었어요.

철판 돼지김치구이를 먹었는데 단맛도 있고,

평소 먹었던 스타일과 달리 독특한데 맛있었답니다.

 

삼산회관 발산역점

제가 찾아간 곳은 마곡 삼산회관인데요.

발산역 9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거리로

퀸즈파크텐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1시부터 24시이며, 금~토요일은 새벽 2시까지 운영하더라구요.

내부가 목욕탕 스타일부터 레트로 느낌의 인테리어였는데요.

규모가 상당히 큰데도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사람이 가득했어요.

마곡 발산역 맛집 메뉴는 돼지김치구이와 김치찌개이며,

사이드 메뉴로 계란말이, 주먹박, 함박스테이크, 돈까스, 김치말이 국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삼산회관 돼지김치구이

전부 조리되서 나오기에 끓이면서 

바로 먹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밑반찬이 따로 안나와고 메인만 나와서 뭐지 싶었는데요.

이렇게 셀프바에서 샐프로 가져가게끔 되어 있더라구요.

파절이, 콘옥수수, 양파장아찌, 쌈 등이 있습니다.

 

마곡 발산역 맛집의 돼지김치구이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150시간 저온숙성했다고 해요.

삼산옥 할머니께서 만들어준 김치요리?

원래 이름이 다른가 보네요.

처음에 국물이 없었는데 끓일수록 국물이 자작하게 나오더라구요.

매콤한데 또 단맛이 상당히 있었어요.

뭔가 닭볶음탕과 닭갈비 느낌이지만 돼지고기라고 해야 할까요.

보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깻잎을 올리고 돼지김치구이를 올린 뒤,

마요네즈를 올려서 먹으면 된답니다.

마요네즈가 들어가니까 더 고소하면서 매운 맛도 중화되고 맛있네요.

평소 먹어본 스타일이 아닌데,

익숙한거 같기도 하고 표현하기 어렵지만,

맛있었습니다.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6로 66 퀸즈파크텐 1층 105호, 106호

(지번 : 마곡동 797-7)

02-6738-3392

728x90
반응형
LIST